[롤드컵] 젠지, AL과 다시 격돌…'타잔'과 리벤지전 성사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본문
e스포츠 인사이트 | 2025.10.16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 2라운드에서 젠지e스포츠가 또 한 번 중국의 강호를 상대하게 됐다. 이번 상대는 LPL 2시드 애니원즈 레전드(AL)다.
젠지 vs AL, 또 만났다
젠지는 16일(한국시간) 중국 베이징 스마트 e스포츠 센터에서 열리는 스위스 스테이지 2라운드에서 AL과 맞붙는다. 두 팀은 지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8강전에서 5세트 혈투를 벌였고, 당시 젠지가 3-2로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이번 재대결은 '타잔' 이승용, '카엘' 김진홍 등 전 LCK 선수들이 다수 포진된 AL의 조직력과 젠지의 한층 단단해진 운영 능력이 다시 맞붙는 흥미로운 구도다.
젠지, 1R서 흔들렸지만 빠른 회복
젠지는 스위스 스테이지 1라운드에서 PSG 탈론을 상대로 다소 불안한 출발을 보였다. 초반 정글 주도권을 내줬지만, 중반 이후 아타칸과 미드 싸움에서 연달아 킬을 올리며 주도권을 되찾았다. 결국 29분 만에 넥서스를 파괴하며 기분 좋은 첫 승을 챙겼다.
AL, LCK 킬러 될까
AL은 1라운드에서 한화생명e스포츠를 상대로 침착한 운영을 선보이며 승리를 거뒀다. 다시 LCK 팀을 만난 AL이 2연속 한국팀 상대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특히 타잔의 정글 설계와 팀 전체적인 교전 집중력이 주요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2라운드 전체 매치업
- 1경기: 플라이퀘스트 vs 비보 키드 스타즈
- 2경기: kt 롤스터 vs 팀 시크릿 웨일즈
- 3경기: 모비스타 코이 vs G2 e스포츠
- 4경기: TES vs 100씨브즈
- 5경기: T1 vs CTBC 플라잉 오이스터
- 6경기: AL vs 젠지e스포츠
- 7경기: BLG vs 프나틱
- 8경기: PSG 탈론 vs 한화생명e스포츠
이 가운데 kt 롤스터는 팀 시크릿 웨일즈를, T1은 PCS의 CTBC 플라잉 오이스터와 대결하며, 패자조로 내려간 한화생명은 다시 PSG 탈론과 만난다.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